()의암 주논개정신 선양회(회장 신봉수)21일 군민회관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최훈식 군수, 장정복 군의장, 박용근 도의원, 김용준 장수농협장, 한상대 장수군산림조합장, 선양회 회원을 비롯해 기관·사회단체장 등 1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2024년도 사업계획 세입세출안 등 3개 안건을 심의 원안대로 의결했다.

신봉수 회장은 지난해 논개 발자취 보정판 발간, 논개가논(단가)창작 발표, 논개시비 공원조성, 논개정신선양 공헌기념비 건립과 논개 관련 지역간 교류활동 전개에 이어전국 학생 논개시 자작 공모전을 통해 시로 표현한 작품들을 찾아 전 국민들에게 ··열에 대한 정신을 고취시키고 논개정신 선양에 기여토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의암주논개의 우국 충절과 숭고한 정신을 알리는 데에 논개정신 선양회와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암 주논개정신 선양회는 논개의 애국충절 정신을 대내외적으로 선양 계승하기 위해 매년 논개 탄신일을 맞아 군민의 날 행사를 개최해 논개상 추대와 함께 전국 시낭송연대회, 논개님 발자취 순례, 논개 추모제, 논개 정신 군민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