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미 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원장
이은미 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원장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 글로벌 Bio 원물 소재 Core-Hub 구축을 통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식품 수출시장 확대한다.

25일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22일 네팔 농업 대학(Agriculture and Forestry University)과 글로벌 Bio 원물 소재 Core-Hub 구축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글로벌 약용작물 공급망 구축 ▲기능성식품 제조 공동연구 ▲기술이전 ▲공동세미나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네팔 카트만두에서 개최된 제2회 Asia Big Networks Forum에서 체결된 업무협약은 한국과 네팔의 바이오 분야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해, 글로벌 Bio 원물 소재 Core-Hub 구축 및 글로벌 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한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이자리에서 바이오진흥원은 ‘Bio 원물 소재 가공 및 글로벌 공급 구축’과 ‘Bio 제품의 현지화 기술지원’ 등의 다양한 분야의 협업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한, 이들은 규제 혁신을 통해 해외 현지 맞춤형 기능성식품을 개발해 전북특별자치도의 식품 수출시장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과 네팔의 바이오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조력하겠다"며 "올해는 한-네팔 수교 50주년으로서 Bio 분야 및 기능성식품 공급망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