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신영대 군산 예비후보가 경선 경쟁 후보인 김의겸 캠프의 행보에 우려를 나타냈다.

신 후보는 26일 군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김의겸 후보님께서는 네거티브 중단을 제안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다시금 후보님 보좌진과 캠프 관계자는 네거티브 공세를 펼치고 있다”며 “이는 경쟁 후보인 저를 비롯해 군산시민 앞에서 한 약속을 스스로 저버리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후보님은 TV 토론에서 제 노력과 성과를 깎아내리기 위해 군산 현안 사업에 대한 질의 횟수 축소, 이재명 대표 관련 SNS 게시물 수 등 허위사실을 연이어 유포했다”며 “김 후보님의 보좌진과 캠프 관계자들은 수시로 정치적인 중상모략, 허위사실 등을 문자, 카톡 등으로 살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 후보 측 보좌관은 제가 민주당 선출직 평가에서 하위 20%에 속한다는 정보를 퍼트렸다”라며 “명백한 허위사실이자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최소한의 도의를 위해 참아왔지만, 더 이상 이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단호히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경고했다.

신 후보는 “군산의 미래를 위해, 군산을 더 이상 어지럽히지 마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며 “지금부터라도 군산시민을 위한 정책으로 선의의 경쟁을 하길 기대한다”고 정책선거를 제안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