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국  조한국한의원 원장  한의학 박사
   /조한국  조한국한의원 원장  한의학 박사

 

/조한국 조한국한의원 원장 한의학 박사

의식(意識)이란 깨어있는 상태에서 자기 자신이나 사물에 대하여 인식하는 감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요사이 인공지능시대이고 인공지능이 발달하면서 단순히 정보만 요약해주는 시대를지나 정보를 통해 인간과 같이 새로운 결과물을 스스로 만들어내는 대화하는 인공지능으로 발달해 오면서 편한 디지털세상과 함께 딥페이크같은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과학자들이 인공지능 의식의 유무에 설전(舌戰)을 벌이고 있다. 의학적 입장에서 의식은 어린시절부터 성장하면서 오감을 통한 정보를 뇌에 저장하고 행동함으로써 경험에 축적하고 학습을 통해 스스로 판단하게 되는 의식이 형성되었고 이 의식이 나라는 인간을 규정하여 주관적 자아를 형성한다. 

컴퓨터의 인공지능도 수많은 정보를 습득하여 경험이라는 데이타를 갖고 인공학습을 통해 새로운 결과물을 창조해서 의식이라고 볼수 있지만 인간과 달리 손발이라는 행동도구가 없고 전원차단를 통한 제약 때문에 한계는 있지만 스스로의 전원과 행동도구를 갖추게 되면 인간보다 훨씬 강하고 무서워질 것은 사실이며 중요한 것은 의식의 유무가 아니라 긍정적이고 행복한 고 인류에 유익한 의식을 갖는가하는 부분의 문제인 것 같다. 

인체에 있어서 성적(性的)생활도 필요한데 성적활동중 붕요한 발기는 뇌의 중추신경계에서 호르몬이 분비가 되고 성기의 해면체에 많은 혈액이 모임으로써 발기를 유발하기 때문에 건강의 척도로 여겨지고 있으며 발기불능인 사람은 기운이 없고 무기력하며 에너지가 없고 부정적이면서 화를 잘내고 인간활동등에 편집과 집착증상을 유발할수 있고 우울증이나 공허감을 느낄경우가 많다. 

한방의학에서 성적(性的) 능력은 오장육부(五臟六腑)중 특히 신장이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데 신장은 정액을 저장하는 장정(欌精)역할과 인체의 생(生), 장(長), 노(老), 사(死)를 결정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신정이 훼손되면 인체의 신진대사기능에 영향을 주어 신체의 노화가 빨라지면서 정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눈이 흐려지는 노안(老眼)이나 이가 흔들리고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면서 당뇨나 고혈압같은 성인병들이 빨리 발병할 수가 있다. 

이런 신장(腎臟)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정력강화물질이 두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신음(腎陰)이고 또 하나는 신양(腎陽)으로 인체의 각부분의 장부조직기관을 자양하고 유윤(濡潤)하는 것을 신음이라 부르고, 인체의 장부조직기관을 추동하고 온후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신양이다. 

이런 신음(腎陰)과 신양은 상호 제약과 상호 의존하면서 인체의 호르몬과 건강의 평형을 유지하고 있는데 어떠한 원인으로 이러한 상대적인 평형이 파괴되고 자체로 회복되지 못하면 신음허(陰虛) 혹은 신양허(陽虛)가 생기게 되고 발기불능같은 심각한 질병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발기불능이 된 환자분은 해면체로 혈액공급이 되지 않고 또한 심장기능이 약하기 떄문에 혈액을 공급 시킬수도 없다. 그런데 비아그라같은 심장을 쥐어짜는 약을 복용한다면 심장에 부담이 될뿐아니라 인체의 온신경계를 긴장시키기 때문에 돌연사를 유발할 수가 있기 때문에 위험한 것이다. 

예를 들면 겨울에 방을 따뜻하게 하는 보일러를 가동하는데 두가지 조건이 있다. 첫 번째는 보일러를 가동시킬 기름이나 가스가 있어야 하고 두 번째는 보일러가 가동되었을 때 벨브를 타고서 따뜻한물이 순환되어야 방이 따뜻해진다. 이렇게 기름으로 보일러를 가열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신양이고 파이프를 따라 순환하는 충분한 물이 신음이다. 만약 기름이 없거나 물이 없는데 보일러를 계속 가동시면 보일러가 타서 고잘날 것이다. 

우리 인체에서 발기를 유발시키기 위해서는 비아그라같은 발기유발제도 필요하지만 신음과 신양이 반드시 체내에 있어야 한다. 신음과 신양이 없는 발기부전치료제는 심장과 인체장기를 파손 시킬뿐이다. 신음과 신양은 부정적인 생각 나쁜마음에서는 절대로 생성되지 않는다. 행복한 마음 따뜻한 인정(人情)속에서 생성된다. 발기불능질환에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진료를 하는 것이 좋고 발기부전제에 의존해야 한다면 반드시 신음과 신양을 보강할수 있는 한방정력제을 같이 병용하여 근본적이면서 안전한 성적 생활을 즐기기 바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