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TP, JB지산학협력단 과제 공모 설명회 진행 모습
전북 TP, JB지산학협력단 과제 공모 설명회 진행 모습

전북테크노파크 JB지산학협력단이 지난달 29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컨벤션홀(지하2층)에서 대학 교원, 협업기관 소속 연구원, 지자체 담당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과제 공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설명회 프로그램은 2024년 공모 주제 및 세부 유형별 계획서 작성 방법, 선정 평가지표 관련 설명, 향후 추진 일정, Q&A 등 알차고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JB지산학협력단은 2023년 1차연도 사업수행에서 과제 간 연결성과 분야별 차별성이 부족하다는 자체 분석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 유관부서는 물론, 대학, 기업 등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며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의 새로운 도약과 지역 발전을 위해 기업 투자유치와 청년인구 정착에 집중하는 김관영 지사의 강력한 의지로 지역 산업에 있어 도의 전략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도 별도로 할애했다.

설명회를 주관한 송치성 JB지산학협력단장은 “2023년 첫해에는 RIS 사업에 대한 시행착오로 어려움도 많았으나, 융복합 시대를 선도하는 전북특별자치도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RIS 사업이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학의 참여와 역할이 중요하다”며 "라고 언급하고, 전북특별자치도만의 RIS 사업 성공 모델을 만들어 2025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전환에 유연하게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