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공무원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전주시 공무원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전주시가 시민들에게 시정에 대한 정보를 친근하고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전주시 공무원 홍보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시는 시정에 대한 관심도와 재능을 겸비한 7명의 직원을 서포터즈로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연말까지 활동하며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시정 홍보가 필요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또 전주시 유튜브 및 SNS 게재용 홍보 영상을 기획하거나 직접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전주시를 대표하는 얼굴로서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로 발굴해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우수한 활동을 한 서포터즈에게는 연말 시장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시는 갈수록 시민과 호흡할 수 있는 매개체로서 홍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공직자를 대상으로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홍보 마인드를 함양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행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시정이나 활동 상황을 시민들에게 정확하게 알리고 소통하는 홍보는 행정의 핵심"이라며 "서포터즈는 전주시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참신하고 매력 넘치는 적극 홍보로 전주시 위상을 한 차원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