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더불어민주당 완주·진안·무주 예비후보가 "정희균 후보와의 단일화를 거부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8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정희균 후보와 단일화 문제와 과도한 후보 간 비방으로 군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 경선 컷오프 후 지인 요청에 따라 만남이 추진됐고 단일화에 대한 논의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며 "완주발전과 군민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저의 명예는 언제라도 버릴 수 있다는 애끓는 각오였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하지만 '돈을 받고 단일화에 동의했다', '김정호 세력이 정희균 캠프에 합류했다' 등의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며 "정말 비통하고 화가 치밀어 오른다. 이제 경선을 완주할 것이고 단일화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호영 후보의 경우 더불어민주당 현역의원 평가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하위 몇 %인지 명확하게 사실을 밝히지 않고 '사실무근' 이나 '당 기여도가 높다' 는 등의 모호한 답변으로 혼란을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정희균 후보는 재심 인용과 관련해 상해, 음주운전, 정치자금법 위반 등 3건의 전과와 대한테니스협회 횡령 및 배임 의혹을 갖고 있음에도 '지도부의 정치적 고려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는 일명 전직 국회의장 가족 우대 논란 보도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