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전주병 예비후보가 총선 승리를 이끌고 검찰 독재를 끝장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11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채상병 사망 은폐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출국금지에도 불구하고 호주 대사로 임명돼 떠난 것에 대해 “윤석열 정권의 법 무시, 국민 무시에 치를 떨게 된다. 이번 총선이 윤석열 심판선거가 돼야 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출마를 선언하고 거리로 나선 지 38일은 윤석열 검찰 독재를 끝장내달라는 전주시민의 마음과 힘을 모아온 과정이자, 전북이 과거로 후퇴할지 미래로 나아갈지를 결정하는 과거 대 미래가 맞붙은 마지막 승부”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성주는 평생을 싸워왔다”면서 “20대에는 군사독재에 맞서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했고, 30대에는 노무현과 함께 지역주의 극복을 위해 싸웠으며, 국회의원이 된 이후에는 입법과 정책으로 세상을 바꾸고 전북을 발전시키기 위해 싸워왔다”고 말했다.

또한 "4월 10일은 윤석열 폭정을 심판하고 검찰 독재를 끝장내는 날이다. 검찰 독재로부터 이재명 대표를 지키고 행정 독재로부터 새만금 예산과 전북 10석을 지켰듯이 적폐 대 혁신, 과거 대 미래의 마지막 대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민주당의 승리를 가져오겠다"고 강조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