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전주상공회의소 제 24대·25대 회장 이·취임식을 하고 있는 모습
14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전주상공회의소 제 24대·25대 회장 이·취임식을 하고 있는 모습

전주상공회의소 제25대 김정태 회장이 신임·의원단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14일 전주 호텔라한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김정태 신임 회장은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이라는 막중한 자리에 취임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상공인들의 의지와 역량을 모아 전북경제의 버팀목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관영 지사와 국주영은 도의장, 서거석 교육감, 우범기 전주시장, 유희태 완주군수, 정운천, 안호영, 강성희 국회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지역 상공인 등 모두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정태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약사업으로 제시한 6대 비전을 꼭 실천해 나가겠다”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정책자문단을 운영해 회원 업체 편의와 지원 서비스 제공에도 만 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김관영 지사는 축사를 통해 “지역경제가 어려운 이때 상공인들과 전주상공회의소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어려운 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자”며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14개 시·군이 상공인들의 애로 해소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출범한 전주상공회의소 제25대 임·의원단은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통한 강한 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지역상품 애용 ▲탄소, 자동차, 문화관광, 식품산업 등 전북특별자치도 전략산업적극지원 등의 결의문을 채택하고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날 이임하는 윤방섭 회장에게는 재임기간 동안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 온 공으로 공로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