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청
전북특별자치도청

전북특별자치도는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제고하기 위해 선정하는 ‘제22회 전북특별자치도 우수중소기업인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분야는 ▲고용창출 ▲매출신장 ▲지역발전공헌 ▲우수신제품개발 ▲장수기업 ▲창업기업 ▲경제단체 ▲중소기업협동조합 등 총 8개다.

선정대상은 공고일 기준 ▲도내 3년 이상 기업 경영,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인 중소기업 대표 ▲도내 3년 이상 활동,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개선과 중소기업자의 지위 향상 기여한 경제단체 및 중소기업협동조합의 대표다.

선정된 기업과 경제단체는 2,500만 원의 경영개선보조금을 지원받고, 공로패와 인증현판이 수여된다.

또 예우기간 5년 동안 전북자치도 경영안정자금 융자한도를 기업당 최고 5억 원까지 확대해 이차보전 3.0%로 지원받고, 지방세 세무조사를 3년간 유예받는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4월 3일까지 신청기업 소재지 시·군 기업지원부서 및 경제 관련 기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선정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 및 시·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세창 전북특별자치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앞으로도 전북특별자치도는 중소기업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 하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