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중증장애인의 자립 기반 마련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질 높은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25일 시는 정성주 시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복지타운 증축 준공식을 갖고 새롭게 조성된 공간에서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증축된 장애인복지타운 공간은 복권기금 30억원을 들여 시 장애인종합복지관 3층과 2층 일부가 증축 됐고 김제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기존 2층 공간을 일부 확장해 장애인 직업적응 훈련시설을 조성했다.

박승택 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증축으로 확장된 공간을 활용해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함께 행복한 삶을 꿈꾸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광호 장애인평생교육센터장은 “이번 공사로 확보된 직업재활교육실을 활용해 장애인 직업적응능력과 직무기능 향상 훈련 등 다양한 직업재활 훈련프로그램(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자활 의욕을 북돋아 안전한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성주 시장은“김제시민들과 많은분들의 도움으로 장애인복지타운을 증축할 수 있었다”며, “이번 증축을 통해 장애인복지 욕구에 대응하고 열악한 상황이 개선되었길 바라고, 중증장애인의 자립 기반 마련 및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