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봄철 미세먼지에 대응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나무를 심었다/전주시
전주시가 봄철 미세먼지에 대응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나무를 심었다/전주시

전주시가 제79회 식목일을 앞두고 봄철 미세먼지에 대응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나무를 심었다.

26일 전주시에 따르면 덕진구 하늘공원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덕진동 주민과 초등학생, 유치원생 등 시민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하늘공원 내 자투리 녹지공간에 목수국 등 수목 336주와 초화류 749본을 식재했다.

행사는 사단법인 ‘더숲’과 함께 진행했고 시 초록정원사들로 구성된 30여명의 정원친구들(가든 볼런티어)도 참여해 수종에 대한 설명과 식재 요령 등을 돕기도 했다.

시는 심어진 수목과 꽃이 해마다 전주시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볼거리와 도심 속 작은 정원 쉼터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도심 내 유휴지에 다양한 유형의 숲을 조성해 미세먼지 저감 및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등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녹색공간을 확충해나갈 방침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오늘 심은 한 그루의 묘목이 우리 미래 세대에게는 쉬어갈 그늘이 돼주고, 미세먼지 저감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전주가 더 살기 좋은 곳이 되도록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 일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심은 나무가 앞으로 잘 자라도록 가꾸고 보호하는 일”이라며 “식목일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무 심기에서 그치지 않고 수목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 질 높은 녹지공간을 시민들께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