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택 전주 덕진구 예비후보는 2일 “경기도는 ‘한강 살리기’ 20대 분야 152개 사업에 22조8000억원을 투자 한다는데 이 중에 2조7000여억원만 지방비에 불과하고 대부분은 국비, 민간자본, 사업자 부담 등으로 추진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황 예비후보는 이에 따라 “낙후를 면치 못하고 있는 전북과 전주는 ‘선택과 집중’의 예산 집행을 통해 한 가지라도 분명히 해야 한다”며 “조속히 민관단체를 구성하여 새만금 사업 같은 또 다른 대형 프로젝트를 개발 구상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대곤 전주 완산갑 예비후보는 2일 “한나라당은 직권상정 강요 농성을 풀고 김형오 국회의장의 중재안을 받아들여 국회 정상화에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한나라당이 사회 여론이 극명하게 갈리는 쟁점법안을 직권상정이란 형식을 통해 처리하려는 건 민의를 역행하는 일이 될 것”이라며 “이제라도 하나라당 지도부와 국회의장은 제자지로 돌아와 국민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여야가 원만하게 합의 해 더 이상 국민에게 고통을 줘선 안된다”고 덧붙였다.

이재영 전주 완산갑 예비후보는 2일 “언론관계법은 오직 현 정권과 한나라당의 정권연장만을 위한 법안에 지나지 않는다”고 규정했다.
이 예비후보는 "청와대가 언론관계법을 이번 임시국회 회기안에 처리해야 한다 촉구하면서 또 다시 한나라당에 속도전을 명령하고 나섰다“며 “언론관계법이 왜 정쟁의 대상이 돼야 하는지 안타깝다고 말한 청와대측의 발표는 오히려 정치권을 전쟁의 싸움판으로 유도해 국민 정서를 호도시키려는 야비한 수에 불과하다”고 평가 절하했다.

염경석 전주 덕진구 예비후보는 2일 “정부의 조세정책은 국민의 4대 의무 중 하나인 납세의무와 납세 정신의 중요성을 망각한 정책”이라고 밝혔다.
염 예비후보는 “지금 한국 사회에 필요한 것은 감세가 아니라 복지 확대를 위한 정부 재정 확충”이라며 “조세에 대한 ‘실질적’ 형평성 차원에서도 전혀 부합하지 않는 현 조세정책을 하루빨리 폐기하고, 부유층에 대한 더욱 강력한 증세를 통하여 복지와 민생, 교육부문에 대한 집행을 더욱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준일기자·ghksrh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