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체력증진과 활기찬 학교부위기 형성을 위한 2012 전북도교육감 학교스포츠클럽 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수업결손을 막기 위해 주말인 27일과 28일 이틀간 덕진체련공원과 도내 각급 학교에서 종목별로 분산 개최된다.
 개최 종목은 축구, 야구, 넷볼(여), 농구, 배드민턴, 탁구, 플로어볼, 풋살, 족구, 배구, 음악줄넘기, 피구 등 12개 종목.
 27일에는 야구(전주고), 탁구(군산중앙초), 플로어볼(완산중), 족구(덕진체련공원), 배구(전주근영여고), 피구(정읍한솔초) 등이 열린다.
 27일과 28일 이틀간 열리는 경기는 축구, 농구, 배드민턴. 음악줄넘기.
 축구는 초등은 송천초, 중등은 완주중, 고등은 삼례여중에서 각각 열린다. 농구는 초등은 송천초, 중등은 전주남중, 고등은 전주고에서 각각 진행된다. 배드민턴은 초등은 전주중앙중에서 중․고등은 전주생명과학고에서 열린다. 음악줄넘기는 전일초에서 진행된다. 넷볼은 한주 앞선 20일 기린중에서 열린다.
 참가자격은 대한체육회 가맹단체에 등록이 되지 않은 일반 학생으로 도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이며 학교스포츠클럽에 등록된 학생. 단 1인 2종목 이상은 참가는 안된다.
 경기는 시․군 대표로 출전한 학교별 대항전으로 실시되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3, 4위전은 실시하지 않는다.
 우승팀에게는 종목별 트로피 및 상장이 수여되며 준우승과 3위 두팀에게는 상장이 주어진다. 또한 우승팀은 오는 11월 중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시․도별, 종목별로 분산 개최되는 ‘2012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박은영기자․zzukk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