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조와 함께 하는 2013 무주 천마 마라톤대회가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천마 마라톤대회는 무주군의 특산물인 천마를 널리 알리고 마라톤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되고 있는 것으로, 무주군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전국마라톤협회의 주관으로 금토일 페스티벌’ 기간인 오는 6일에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5km 건강걷기를 비롯해 건강달리기와 10km, Half(단체 대항전 포함), 매니아 등 7개 종목으로 치러질 예정이며, 전국에서 1,6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군 관계자는 “마라톤 국민 영웅 황영조 선수와 함께 달릴 수 있는 기회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내주고 계신다”며 “무주군에서는 대회를 통해 무주천마가 더 널리 알려지고 반딧불이의 고장 무주의 매력이 제대로 보여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반딧불이와 함께 하는 금토일 페스티벌은 7월 14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을 이용해 개최되고 있으며, 주 행사장인 반딧불이 서식지와 예체문화관, 반딧불체육관 등지에서는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3D 환상의 숲 체험이 가능한 반딧불이 주제관, 남대천 맨손 송어잡기, 섶다리 행렬, 낙화놀이 ․ 풍등날리기(7.13.) 등의 프로그램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제5회 태권도원배 태권도대회(7.13.~14. / 반딧불체육관 일원), 제7회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7.12.~17. / 반딧불체육관 등 일원)외에도 무주구천동계곡축제(7월 20.~21)가 계속해서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주=김국진기자⋅kimdanja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