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제19회 무주반딧불축제 6대 차별화 전략으로 행사 기간 동안 생산자 단체와 연계한 향토 농⋅특산물 특화거리 조성, 마을단위 특색있는 먹을거리 판매장을 운영한다.

청정지역 무주에서 재배하여 생산 가공되는 으뜸 반딧불 농⋅특산물을 가지고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판매를 통해 농가소득 창출의 계기를 마련하고, 우수한 무주 반딧불 농⋅특산물 인지도 제고를 통한 브랜드를 대내외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방문객 대상으로 반딧불 농⋅특산물 이벤트행사를 진행하며, 향토 농⋅특산물 특화거리에 입점된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한 사람 들에게는 경품 응모권이 지급된다.

경품 추첨은 매일 오후 5시 종합상황실에서 10명을 추첨하여 ‘무주군 농⋅특산물 머루와인, 머루주’를 경품으로 제공하며, 8월 30일 ~ 9월 6일까지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후 5시에 30분간 깜짝 농⋅특산물 경매가 진행된다.

또한, 무주군은 우수한 무주 농⋅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www.mj1614.com) 무주반딧불사이버장터를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9월 7일 ~ 9. 25일까지 구매 고객에는 건여주, 된장, 매실농축액, 벌꿀, 산양삼 등 구매액에 따라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무주군은 9월 3일까지 ‘무주반딧불축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제19회 무주반딧불축제가 청정지역 무주에서 열린다는 걸 나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축제를 홍보하는 이벤트이다.

참여방법은 무주반딧불축제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2015firefly) 이벤트 페이지에 성공기원 응원의 메시지 댓글을 달고, 이웃추가 그리고 나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홍보물을 보내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무주 특산물은 머루와인(30병), 반딧불캐릭터인형(50개)을 현장에서 증정하며, 5일(토) 공식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2015firefly)에서 확인 할 수 있다./무주=김국진기자·kimdanja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