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립미술관(이하 미술관)이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JMA FRIENDS 2nd Event ‘아트플레이 숲속마켓 개최한다

행사는 플리마켓과 체험, 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미술관 야외정원에서는 플리마켓이 열린다. 인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특색있는 상품과 공예품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완성품 구매 외에도 만들어 보고 가져갈 수 있는 체험(유료)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메인 공연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이어진다. 종이집을 색칠하고 꾸며서 완성하는 체험과, 오후 12시를 시작으로 매 30분마다 JMA FRIENDS의 마스코트인 프레드가 그려진 쪽지를 찾아 뽑기권을 획득해서 선물을 받아 가는 보물찾기 게임, 온 가족이 함께 사진 찍을 수 있는 프렌즈네컷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전북도립미술관 야외정원
전북도립미술관 야외정원

 

이후 공연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버스킹 두 팀의 노래 공연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풍선아트쇼, 사회자와 함께 풀어보는 미술관 퀴즈쇼, 마지막으로 비누방울 쇼까지 열릴 예정이다.

관람객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존도 운영한다. 미술관은 파라솔과 돗자리, 빈백을 제공하며 관람객은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술관에서 제공하는 것 이외 간단한 피크닉 용품(개인 파라솔 및 돗자리) 사용 가능하다.

이번 JMA FRIENDS Event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기존 프렌즈 회원은 가입 절차만 밟으면 되며, 첫 방문자도 당일 미술관 2 프렌즈존에서 가입 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마친 관람객에게는 행사를 이용할 수 있는 팔찌와 기념품인 풍선을 제공한다.

행사 이외에도 미술관 내부에서 장 마리 해슬리-소호 너머 소호전과 도립미술관 소장품 중 70세 이상 원로작가를 집중 재조명하는 기획전 도화():전북에서 피어오른 불씨들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새로이 단장한 미술관 야외정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아트플레이 숲속마켓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립미술관 홈페이지(jma.go.kr) 인스타그램(jeonbukmuseumofart)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미술관 교육문화팀(063-290-6866/72)으로 하면 된다./임다연 기자·idy101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