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700여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서 페스티벌 기간(12월16~25일) ‘따뜻한 전통시장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출석·월동이벤트 및 온라인 무료배송, 경품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전북중기청
전북중기청

전북중기청은 12월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진행하는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에 전국 1700여개 전통시장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동행축제로부터 시작된 내수촉진 릴레이의 ‘마지막 장(場)’을 장식함과 동시에 크리스마스의 온기를 사회 전반에 전파하고, 소비자의 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북의 경우, 전주모래내시장과 김제전통시장에서 경품행사와 영수증 이벤트, 진안고원시장에서 크리스마스 체험프로그램, 익산구시장과 무주반딧불시장에서 겨울 간식 나눔행사와 바자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 전통시장에서 공통적으로 진행되는 ‘윈․윈터 페스티벌’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색깔’있는 윈․윈터 페스티벌 >

 (데일리 이벤트) 전통시장 행사 누리집 시장애(www.sijangae.or.kr)에서 매일 제시되는 색상*의 상품을 구입한 구매객(1만원 이상)을 대상으로 축제기간 동안 추첨을 진행해 매일 100명씩 총 1,000명에게 온누리상품권(모바일) 3만원을 지급한다. *예시 : 12.16(빨간색), 12.17(초록색), 12.18(흰색), 12.19(노란색) 등

(코스튬 이벤트) 크리스마스 복장(산타복· 루돌프 코 등)을 착용하고 시장을 방문한 사진(인증샷)과 함께 구매영수증(7만원 이상)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원의 온누리상품권(모바일․충전형)*을 지급한다. *1등 50만원(20명), 2등 25만원(50명), 3등 5만원(150명)

 <‘따뜻한 분위기’있는 윈․ 윈터 페스티벌 >

(출석 이벤트) 축제기간 동안 7일 이상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50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모바일) 25만원을 지급하는 多多익선 이벤트를 추진한다.

(월동준비 이벤트)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방한용품*을 구매하고 구입 상품과 함께 영수증을 인증(3만원 이상)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등 따뜻함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일거양득 이벤트도 진행된다. *방한용품 예시: 장갑, 귀마개, 목도리, 솜이불, 핫팩, 내복 등 **경품(모바일·충전형온누리상품권): 1등 50만원(10명), 2등 25만원(40명), 3등 5만원(100명)

 <‘원 클릭으로 간편한’윈·윈터 페스티벌 >

또한 바쁜 일상으로 전통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에서도 전통시장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풍성한 판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온라인장보기’ 플랫폼*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과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3만원 이상 구매고객은 추첨을 통해 경품(온누리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플랫폼 : 동네시장장보기(네이버), 쿠팡이츠(쿠팡), 온누리전통시장· 온통대전몰(현대이지웰)

행사 참여방법과 경품 내역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통시장 행사 누리집 시장애(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재경 전북중기청 청장은 “윈․윈터 페스티벌을 통해 연말의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가 전통시장에 스며들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페스티벌이 소상공인이 활력을 되찾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