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전북중기청에 따르면 오는 1월12일 전북권 9개 기관이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설명회‘를 합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북중기청
6일 전북중기청에 따르면 오는 1월12일 전북권 9개 기관이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설명회‘를 합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북중기청

2023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가 오는 1월12일 오후 2시에 전북중기청 4층 대강당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오는 2월9일까지 지역별 총 9회 열릴 예정이다.

6일 전북중기청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전북도청과 조달청 등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3년만의 대면 설명회 인점을 감안해 전북도청, 전북지방조달청, 국정원 등 전북권 9개 기관이 합동으로 2023년도 주요 예산 변경사항 및 정책방향을 안내한다고 덧붙였다.

설명회장은 상담부스를 운영해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세무사, 노무사 등의 전문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정보진흥원 직원을 통해 신속하게 상담할 수 있다.

전북중기청은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설명회’ 외에 오는 19일 R&D설명회를 별도로 개최하는 등 업종・대상별 ‘수요자 맞춤형 설명회’를 10회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월중 지원사업 분야별 사업내용을 상세하게 풀어서 설명한 영상을 별도로 촬영・가공한 뒤 전북중기청 유튜브에 게시할 계획이다.

설명회 관련 일정 및 내용 등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전북중기청) 홈페이지(mss.go.kr/site/jeonbuk/mss/main.d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 주요사업을 정리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시책자'와 전북도 시책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한 ‘2023년 전라북도 시책 안내서’는 설명회 참석 기업에 우선 배부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사전등록이 필요없으나 자리가 한정된 관계로 dororo0208@korea.kr로 참석 기업명과 연락처를 보내면 된다.

안태용 전북중기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지원 사업을 한 자리에서 알 수 있도록 일대일 상담을 통해 진행한다"면서 “도내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업 경쟁력 강화의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