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전북중기청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3년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 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북중기청
16일 전북중기청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3년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 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북중기청

전북중기청(청장 안태용)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3년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 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제조혁신 6개분야 1462억원 지원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을 통해 규모를 확대할 수 있도록 혁신역량 단계별 R&D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1456억원의 예산으로 775개 신규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개요. /전북중기청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개요. /전북중기청 

올해에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 지원해 민간의 도전적 R&D를 촉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서비스 R&D를 본격 추진해 중소기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지원해 ‘민간투자연계형’ 과제의 확대 및 ‘보증연계형’ 지원방식을 도입하는 등 중소기업 R&D 지원방식을 다각화한다.

2023년 기술혁신개발사업의 주요 개편내용은 다음과 같다.

안태용 전북중기청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 R&D 사업인 기술혁신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의 혁신역량 확보를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해왔다”며 “올해는 특히 글로벌 선도기업 집중지원, 서비스 R&D 신설, 민간 투자·융자 R&D 확대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R&D 성과 창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기술혁신개발사업의 상반기 과제 접수기한은 오는 30일까지이며, 하반기 과제 접수기한은 오는 4월10일부터 4월28일까지로 내역사업별 과제를 확인하고 사업을 신청해야 한다.

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누리집(www.smtech.go.kr),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누리집(www.ir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