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은 삼성전자에서 제공한 행사 관련 사진이며 오른쪽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의 한 다이소 매장에서 시민들이 청소용품을 살펴보고 있는 사진이다./조은우기자
왼쪽은 삼성전자에서 제공한 행사 관련 사진이며 오른쪽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의 한 다이소 매장에서 시민들이 청소용품을 살펴보고 있는 사진이다./조은우기자

전북지역 유통업계가 다양한 할인행사와 프로모션 행사로 봄맞이에 돌입했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대청소를 시작하는 1인 가구부터 주부, 봄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등을 겨냥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21일 도내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전주점의 각 매장에서는 각종 S/S 시즌 상품을 진열하고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백 전주점 제공.
/롯데백 전주점 제공.

마뗑킴에서는 래그런 소매의 스티치 블랙 점퍼와 빈티지 청바지 등이 있으며 코닥아웃도어에서는 코델 브이넥 카디건 우먼 등이 구성됐다. 맥(MAC) 화장품도 봄을 가득 담은 ‘멜팅 핑크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온앤온, 엄브로, 타미진, 엠엘비(MLB), 빈폴레이디스, 시스티나, 지컷 등도 봄 준비에 한창이다.

도내 삼성전자에서도 3월 31일까지 ‘혼수·이사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삼성 점포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한 결혼·입주 예정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80만 원 상당의 포인트 또는 캐시백이 제공된다.

제휴카드로 결제한 결혼·입주 예정 고객에게는 삼성카드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5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각 점포에서 삼성카드로 가전제품 구매 시 추가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는 ‘웨딩마일리지’ 혜택도 함께 진행해, 카드 이용 금액과 가전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만 원까지 캐시백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성다이소(다이소)는 욕실, 주방, 거실·침실 등 각 실내 공간마다 적합한 청소용품들을 구성한 ‘봄맞이 청소용품 대전’을 진행한다.

공간별 일부 상품을 살펴보면 거실·침실에는 ‘극세사 청소 슬피퍼’가 있다. 해당 상품은 돌기형 디자인의 걸레로 접촉 면적을 넓혀 한 번에 많은 먼지를 제거할 수 있으며 걸레 탈부착이 가능해 세척이 간편하다.

주방엔 ‘사이잘 폴리우레탄 양면 수세미’가 있다. 자연 친화 소재이자 내구성이 뛰어나 밧줄 등의 재료로 사용되는 ‘사이잘’을 활용해 기름이나 찌든 때 제거에 탁월하고, 걸이형 고리 디자인으로 보관도 쉽다. 욕실은 1.5m 호스 길이로 분사기 뒤쪽에 버튼을 올려 두면 연속분사가 가능한 ‘다용도 청소분사기 세트’, 멀티탭이나 콘센트 내부 등 집 안 구석구석을 쾌적하게 도와줄 ‘콘센트 청소용 솔’과 ‘초미세 틈새 브러쉬’ 등도 준비됐다.

도내 유통업계 관계자는 "경기침체 등의 여파로 우울한 도내 소비자들이 이번 행사로 기분전환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