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으로 농촌지역 낡은 주택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벌여 이웃사랑의 훈훈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 직원들로 구성된 사랑나눔봉사단 회원 40여명은 지난 7일과 9일 이틀 동안 혼자 살고 있는 군산시 회현면 금광리 최오례(81) 할머니의 낡은 집을 고쳐주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랑나눔봉사단 회원들은 이 기간동안 급여에서 일정액을 모아 둔 성금으로 자재를 구입한 뒤 지붕 슬레이트와 화장실을 새롭게 고쳐 최 할머니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특히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 임직원의 후원금으로 조성된 다솜둥지복지재단의 지원을 받기도 했다.

봉사단은 이를 위해 군산시 자원봉사센터와 현지 조사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 뒤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재래식화장실을 현대화 시설로 교체하고, 오래되고 낡은 슬레이트 등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에 착수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 직원들은 매월 경제적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가정과 혼자 사는 노인 가정, 다문화 가정 등을 방문해 집 고쳐 주기 봉사활동을 비롯해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조상민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장은 “직원들의 낡고 오래된 농어촌 주택 고쳐주기 등 이들 지역에 대한 봉사활동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이뤄가는 이웃 사랑의 실천”이라며 “돕고 있는 직원들은 물론 도움을 받는 농민들 서로가 주는 기쁨과 받는 감사로 모두가 행복해 하고 있다”고 말했다./군산=강경창기자․ka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