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미래사회를 이끌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관련 단체와 연계한 전주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확대 운영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 구축사업은 위기청소년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 사업으로서 2005년부터 2010년까지 비예산으로 청소년상담 위주로 운영했다.
지난 7월부터 정부 예산지원에 따라 교육청 및 학교, 경찰서, 노동관서, 국립병원, 보건소, 청소년쉼터, 청소년지원시설 등을 연계기관으로 구성해 전주시청 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위기청소년이란 학교·가정생활에 어려움을 가져 장래 사회에 온전히 기여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되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으로서 전주시는 잠재적 위기청소년으로 분류되는 서비스 제공 대상은 1만 4000여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향후 전주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는 전주시와 청소년지원센터를 주축으로 청소년 기관 및 관련단체의 위기청소년 전문가로 구성된 실행위원회에서는 위기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 등을 조사 발굴하는 솔루션회의를 수시로 개최해 위기청소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송하진 시장은“경기침체로 위기가정이 증가하면서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청소년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다”며 “지역사회 전문가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