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과학연구소, Gold Care 의·영양식품 개발관련 워크숍 개최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소장 정후길)와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은 4일부터 5일까지 임실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친환경 발효기술 집적화를 통한 Gold Care 의·영양 식품개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강완묵 군수를 비롯한 관계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허창기 연구개발팀장과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서경순 선임연구원의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과제로 실시됐다.

또한 전남대학교 동물자원학과 오세종 교수를 초청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현황 및 방향’ 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펼쳤다.

지식경제부 지역특화기술 융복합연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주관기관, 참여기관 및 해당분야 전문가와 네트워킹을 구성하여 신바이오틱스 소재 발굴 및 제품화 관련분야의 연구역량을 증진시키는 발판이 되었다.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정후길 소장은 “임실군 특산 유제품에 장흥군 특산 버섯의 노인건강 개선 요소들을 융·복합한 신바이오틱스 형태의 노인용 기능성 제품개발 사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 소장은 “앞으로의 연구 성과는 지역산업체에 적극 기술 이전을 실시하여 지역농가들의 고부가가치화를 촉진시킴으로써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다”고 말했다./임실=이재천기자leejc@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