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일본 홋가이도 히가시카와정과 우호교류 협력 의향서를 29일 오전 10시 30분 상황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한규하 기획홍보실장과 하야시 가즈사토(Hayashi Kazusato) 히가시카와정 교육위원회 교육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군과 히가시카와정은 의향서를 교환하며 축제관광․교육․농업․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 양 도시의 지속적인 상생발전과 번영을 도모키로 했다.
또한 정기적인 상호방문과 민간차원의 상호교류를 적극 지원해 양 도시의 우호관계를 발전시키고 교류를 활성화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장재영 군수는 “장수군과 히가시카와정과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 도시의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노력하자”며 “양 도시의 인연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오래도록 지속되길 바란다” 자"며 "이같은 협력이 오래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히가시카와정은 일본 홋카이도 가미카와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면적247.06㎡, 인구 8천여명으로 다이세쓰산(대설산) 국립공원과 온천이 위치해 관광산업과 화훼, 고원채소, 수공예품 등이 유명하다.
한편 일본방문단 일행은 양 도시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에 앞서 28일 장수군에 도착, 양 도시 실무단과의 우호교류 간담회를 갖고 장수군 화훼단지와 토마토단지 등 유리온실 사업장을 둘러봤으며 29일 의향서 체결에 이어 전주 한옥마을을 관람하는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