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고창·부안, 서남권 정책 간담회 가져[사진=4.8매]

정읍시와 고창군, 부안군은 지난 9일 서남권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김생기 정읍시장의 주선으로 마련된 이 자리에는 박우정 고창군수와 김종규 부안군수를 비롯 3개 시·군 기획실장과 행정지원과장, 관광과장, 복지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상호 간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지역행복생활권 및 연계협력 등의 사업과 향후 추진할 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행복생활권사업과 3개 시·군 인사교류 및 메이플-스톤 공동체지원센터 운영, 서남권 시티투어, 서남권 광역 화장시설 건립 및 서남권 응급의료센터 구축 등 3개 시·군 공동현안 사업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김생기 시장은 이날 “3개 시ㆍ군의 소통의 결실이면서 새로운 행정패러다임으로 평가받고 있는 서남권 광역 공설화장시설 건립사업이 수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행정과 역사ㆍ문화적 측면에서 같은 권역이었던 3개 시ㆍ군이 1914년 행정구역 개편으로 각각 분리된 지 꼭 100년째가 되는 의미 있는 해인데, 이렇게 뜻 깊은 해를 맞아 3개 시ㆍ군 경계 60개 마을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오손도손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이 「2014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으로 선정돼 그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고 밝혔다.

도한 김시장은 “앞으로 서남권 정책간담회를 정례화하여 공동현안 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상호 간 발전방안을 모색, 3개 시ㆍ군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강조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