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상임위원회별로 추경예산안 심사가 진행 중인가운데, 김승수 전주시장이 지난해 새로 만든 시민소통담당관실 추경예산에 대해 갖가지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다.

10일 시와 시의회 등에 따르면 시민소통담당관실이 이번 추경안에 올린 예산은 3억3600여만원이다.

의회 행정위원회는 전날 추경예산 심사에서 3억3600여만원 중 500만원을 제외한 모든 사업이 문제예산으로 분류, 지적됐다.

소통과 무관한 홍보비, 추가 간행물 발행과 청년 다울마당운영, 전주 홍보판 설치 등 예산을 지적하며, 소통담당관실의 영역을 벗어난 예산 편성에 대한 행정위 의원들의 질타가 이어졌다.

먼저 시민과 소통하겠다고 만든 소통담당관실이 왜 공보담당업무인 홍보비를 편성했느냐는 지적이 주를 뤘다.

방송캠페인 1억원, 용산역 내 홍보판 2600여만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홍보 5000만원등이 그것이다.

홍보비 이외에도 전주시 홍보책자 앱 서비스에 1억원을 책정해 기존에 발행되는 시정 소식지 4개와 유사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

한 의원은 “전주시의 앱만 해도 4∼5개가 되는데 이 앱들은 평가가 모두 나쁘거나 이용자가 200명도 안되는 상태인데 또다시 앱을 만든다는 것은 예산낭비”라고 지적했다.

추경예산이 긴급예산이나 추가예산이라는 점을 감안 할 때 민간단체 활성화 지원 예산을 새로(풀비)로 편성한 것도 지적됐다.

일부 의원들은 “1년도 안되는 신규부서이자 사업 성과가 뚜렷이 없는 소통 담당관실이 소통업무외에 홍보와 청년, 시 디자인 업무를 맞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지적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시의회는 다음주까지 상임위별로 예산안 심사를 마무리하고 예산결산위원회에 심사된 추경안을 제출, 최종적으로 추경예산을 의결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추경으로 160억원 정도의 추경안을 의회에 제출했다./백세종기자·103bell@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