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하진도지사는 1일 도청 접견실에서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하는 최주리(정읍여자고등학교) 헤어디자이너출전선수, 이계호(전주공업고등학교) 가구직종출전선수 등 참가선수와 관계자를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북도 제공 ·장태엽기자·mode70@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지사장 이용호)는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전북도 대표 선수단은 폴리메카닉스직종 등 37개 직종에 111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종합성적 10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12개 직종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전북선수단은 지난 4월 전라북도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선발된 선수들로 5개월여 동안 집중강화훈련을 실시하는 등 전국대회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 왔다.

전국대회 입상자는 직종에 따라 오는 2017년에 아랍에미리트(아부다비)에서 개최되는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로 선발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해당직종 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면제된다.

송하진 위원장(전라북도 지사)은 "이번 대회를 위해 오랫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전라북도 기능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김선흥기자·ksh988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