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지난 시즌 우승팀 바르셀로나가 3경기 만에 첫 패배를 당했다.

바르셀로나는 11일(이하 한국시간) 캄프 누에서 열린 2016-2017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라운드에서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에 1-2 충격패를 당했다.

알라베스는 이번 시즌 프리메라리가로 승격된 팀이다.

바르셀로나는 시즌 3경기 만에 첫 패배를 기록하며 2승 1패(승점 6)로 4위로 떨어졌다.

바르셀로나는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를 선발 명단에서 제외하고, 네이마르를 선발 출격시켰다.

그러나 득점 기회를 잡지 못하고 먼저 선제골을 허용했다.

전반 39분 알라베스 키코 페르미아의 크로스를 받은 데이베르손의 왼발 슈팅에 속수 무책으로 당했다.

0-1로 전반을 마친 바르셀로나는 후반 시작과 함께 동점골을 터뜨렸다.

네이마르의 코너킥을 예레미 마트이에유가 헤딩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14분 메시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그러나 후반 19분 알라베스 이바이 고메스에 결승골을 허용했다.

바르셀로나는 2분 뒤 수아레스까지 투입하며 매섭게 몰아붙였으나, 끝내 동점골을 만들지 못하고 무릎을 꿇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선제골 등을 묶어 오사수나에 5-2의 대승을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시즌 개막 후 3연승을 달리며 1위가 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6분 가레스 베일의 크로스를 호날두가 밀어 넣으면서 선제골을 뽑아냈다.

이어 전반 40분 다닐로에 이어 전반 추가시간에 세르히오 라모스가 추가골을 뽑아내며 사실상 승부를 갈랐다.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에는 두 골을 주고받으며 5-2로 승리했다.

2016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 결승전에서 부상을 당했던 호날두는 시즌 처음 출전한 경기에서 골을 터뜨리며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