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4일 전주 우석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막바지 수능준비에 열중하고 있다. /유경석기자·disovery2@

오는 17일 치러지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북교육청이 수험생들의 유의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수능에서 모든 수험생은 4교시 한국사영역의 시험을 치러야 하며, 응시하지 않을 경우 응시자체가 무효처리 돼 성적표 전체가 제공되지 않는다.
▲예비소집일 유의사항 안내
수험표를 교부 받은 후 기록돼 있는 ‘선택영역 및 선택과목’이 응시 원서 접수 시 본인이 선택한 내용과 일치하는 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본인의 해당 시험장 및 시험실 위치를 확인해야 하며, 입실은 허용되지 않는다.
수험표 분실 시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매를 가지고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관리본부에 신고해 재발급 받으면 된다.
▲시험당일 유의사항 안내
모든 수험생은 4교시 한국사 영역에 반드시 응시해야 하며,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 본인의 수험표가 부착된 좌석에 앉아 대기해야 한다.
1교시를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의 경우에도 8시 10분까지 입실해 감독관에게 컴퓨터용 싸인펜과 샤프를 지급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들은 후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기실로 이동해야 한다.
또 시험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을 반드시 지참하고 책상 왼쪽 위에 놓아둔다.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스마트 워치, 통신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 표시기가 있는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투명종이(일명 기름종이), 연습장, 개인 샤프, 예비마킹용 플러스펜 등은 휴대하거나 사용해서는 안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당일 시험과 관련한 모든 사항은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면서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된다”고 밝혔다.
/유승훈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