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오는 10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연다.

도내 고교 3학년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 22교, 호남권 8교, 중부권 6교, 강원권 1교, 영남권 1교 등 총 38개 대학이 참여한다.

박람회는 1개 회차별로 400명씩 총 12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전북교육청 고입정보포털에서 개인별 사전 신청 후 오전 9시 30분, 12시 30분, 오후 3시 등 3개 회차 중 1개 회차에 참가할 수 있다.

대학별 상담부스에서는 대학 입학관계자가 직접 대입전형 및 지원전략 관련 상담을 통해 효율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상담부스와 병행해서 대학별 입시설명회도 함께 이뤄진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희망할 시 스타센터 온누리홀과 2층 강의실에서 실시하는 설명회에 참석하면 된다.

이날 자리에 참석할 수 없는 학생을 위한 온라인 박람회도 마련된다. 희망자는 박람회 당일 유튜브에서 전북교육청을 검색하면 도내 대학 설명회와 진학특강(자기소개서·면접·학생부교과 관련) 등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2년도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의 상담부스와 입시설명회, 온라인 설명회 등을 다양하게 활용한다면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특정대학과 학과에만 관심을 가지기보다는 다양한 대학의 입시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정해은 기자 jhe113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