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창업지원기지 역할을 하고 있는 청년뜰에서 ‘군산 메이커 활성화’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산 메이커 활성화’ 프로그램은 메이커문화 확산과 (예비)창업자의 사업 아이템 확보를 위한 교육의 필요성에 따라 추진됐다. 이 프로그램은 3월부터 오는 10월까지 8회에 걸쳐 수제창작 창업교육과 시제품 제작 장비 활용교육으로 분야를 나눠 총 80명의 수강생에게 실습 위주 교육이 추진된다.

수제창작 창업교육은 가죽공예품 및 향기제품 제작 교육이 각 1회 운영되고, 레이저 커팅기, UV평판 프린터, 3D프린터, CNC고속가공기 장비 사용 패키지 교육을 비롯한 시제품 제작 교육이 총 6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산시민(군산 내 대학 재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회차별 모집 공고를 통해 10명씩 선착순 모집할 예정으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청년뜰 홈페이지(http://gsyouth.or.kr/)에서 가능하며,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년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청년뜰 창업센터 전화(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수제창작 창업 아이디어 활성화 및 시제품 제작 능력 향상을 통해 우리 지역에 메이커 문화 확산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의 창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