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전북 군산)이 3일 전북CBS 프로그램에서 “이재명 대표는 현재 지지율이 가장 높을 뿐 아니라 당내에서도 지지층의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다”며 “검찰의 무리한 영장 청구에 대해 당이 똘똘 뭉쳐서 체포동의안을 부결시켜 대표를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를 검찰에게 넘겨준다면 민주당이 검찰독재정권을 인정하는 꼴”이라며 “어떤 국민도 이해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의원은 ‘이재명 대표의 당내 리더십이 시험대에 올랐다’는 진행자에 물음에 “당내에서 이 대표 리더십에 비판적 시각은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당내에서 해결해야 할 일”이라며 “당내 불만을 검찰 손을 빌려 해결하려는 일부 의원들 태도는 문제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지난 대선 당시 당 경선기획단 위원으로서 중립을 지켜야 했기 때문에 어느 캠프에도 참여하지 못했던 것을 두고 비명이라고 낙인찍힌 상태”라며 “지난해 6월에도 당 윤리위원이 아닌 저를 두고 최강욱 의원 징계에 참여했다는 가짜뉴스가 퍼져 가족을 공격하는 문자 폭탄 등 곤혹을 치뤘는데 매번 같은 일이 반복되니 참담한 심정”이라고 토로했다.

이어 “열성 지지자들의 화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진위 확인없이 무작정 특정 의원이 무효표 또는 가표를 던졌다고 명단을 유포하는 일은 당내 단합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단일대오를 요구했다./고민형 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