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7월 중에 다양한 사회계층 배려를 위해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의 입장료 감면 규정을 적용한다.

군은옥정호 붕어섬 관리 및 운영 조례일부개정을 통해 올해 7월 중 붕어섬 생태공원(옥정호 출렁다리)의 입장료 감면 규정이 시행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지난 3월 정식 개장한 옥정호 출렁다리 및 붕어섬 생태공원의 입장료는 생태공원의 원활한 운영관리를 위해 일반성인 3,000, 고등학생 1,000원의 입장료를 받아 운영해 왔다.

이런 가운데 군은 이번에 조례를 개정해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동반자 1인 포함)과 국가유공자는 무료입장하도록 하고, 장애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과 65세 이상 어르신, 20인 이상 단체는 기존 3,000원에서 1,000원을 감경한 2,000원의 입장료로 입장하도록 하는 규정을 신설했다.

이에 따라 7월 중 조례 공포에 따라 입장료 감면이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군은 다양한 사회계층에 대한 감면 규정이 신설됨에 따라 임실을 찾는 관광객의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관광객의 안전을 위한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옥정호의 명물로 알려진 붕어섬은 지난해 10월 출렁다리 임시 개통으로 도보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관광지가 되어 12월까지 45만여 명이 다녀갔다.

올해 31일 정식 개장한 이후 3개월여만에 17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지난해 10월 이후 62만여 명이 찾는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붕어섬을 찾는 관광객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위하여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과 포토존 보완, 초화류 식재 등 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사계절 꽃피는 경관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많은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조례 개정을 통해 우리 사회 다양한 사회계층이 옥정호를 많이 찾아줄 것으로 기대한다전북의 보물 관광지 옥정호가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안착해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붕어섬 생태공원의 하절기(3~10)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옥정호 출렁다리 왕복시간을 고려해 입장은 오후 5시까지로 제한된다.

또한, 매주 월요일은 안전 점검 등을 위한 정기휴무일로 운영하지 않으며,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월요일에는 정상 운영하는 대신, 공휴일 바로 다음 평일(화요일)이 휴무일이 된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