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어린이 탐험대 포스터
ACC 어린이 탐험대 포스터

어린이 관람객이 문화전당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탐험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초등학교 1~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9일부터 923일까지 문화전당 일대에서 ‘ACC 어린이 탐험대4회 운영한다.

‘ACC 어린이 탐험대는 문화전당의 다양한 주제별(수목, 건축, 공공미술, 아시아) 장소를 찾아가 안내서에서 제시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탐험하는 야외 투어 프로그램이다. 탐험대원에게는 안내서, 가방, 비밀펜, 스티커를 제공한다.

야외 투어를 마친 뒤엔 탐험 주제와 연계한 소품을 선택해 나만의 열쇠고리를 만들어 보는 체험놀이가 이어진다. 열쇠고리에는 참여자 이름을 자수로 새긴 이름표가 함께 제공된다.

ACC 어린이 탐험대
ACC 어린이 탐험대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9, 26, 916, 23일 토요일 오전 1030분부터 낮 12시까지 90분간 진행된다. 참여인원은 1회당 20명으로 총 80명이다. 1일부터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5천원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 어린이가 문화전당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는 것은 물론 체험놀이로 창의력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문화예술 경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