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최근 잇따르는 흉악범죄와 관련해 치안 역량 강화를 포함한 묻지마범죄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갖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4일 경기도 분당 서현역 인근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하자, 경찰력을 총동원한 초강경 대응을 지시한 바 있다.

경찰이 특별치안 활동에 나섰음에도 지난 17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등산로 성폭행 살인' 사건 등 흉악범죄가 이어지자 재차 대책 마련을 촉구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찰국장 주재로 법무부·보건복지부·경찰청이 참여하는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부처별 이상 동기 범죄 대응 추진방안을 공유하고, 행안부의 협력과 지원이 필요한 사안에 관해 관계부처의 의견을 수렴했다.

또 행안부에서 검토 중인 폐쇄회로(CC)TV 등 범죄예방 기반 시설 확충, 정신질환자 합동 대응 모델 확대, 자율방범대 활동 확대 지원 등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논의된 안건 중 지자체와 협력이 필요한 사항은 행안부를 중심으로 지자체와 협조해 전국적으로 정책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