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전경사진
전북중기청 전경사진

중소벤처기업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8일 전북중기청에 따르면 오는 11일 전라북도 등 11개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2024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종합 설명회’를 4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년과 달리 올해는 생방송(유튜브) 중계, 전문가의 사업설명 및 상담서비스 등 기업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1일 열리는 종합설명회는 수출, 정책자금, 기술개발, 창업, 보증 등 중소벤처기업부의 분야별 지원사업과 각 유관기관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및 제도에 대해 설명한다.

1월 16일부터 2월 8일까지는 군산, 익산, 정읍, 남원, 무주 등 5개 시·군에서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권역별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한, 수요자 맞춤형 정책정보 전달을 위해 공공구매, R&D 분야별 설명회도 각각 1월18일, 31일 전북중기청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5개 시·군 이외 지역의 정책수요자는 가까운 지역에서 개최되는 설명회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설명회 관련 일정 및 내용 등은 전북중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태용 전북중기청 청장은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이 우리 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종합 설명회는 새해 들어 중기부 지원사업을 설명하는 첫 시간인 만큼 기업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