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제공
/전북은행 제공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정읍시에 있는 JB금융그룹 연수원 캠퍼스에서 1분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회의는 백종일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과 영업점장, 본부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원 준공 이후 첫 1박 2일 일정으로 마련됐다.

전북은행은 이번 회의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방안에 대한 논의 및 분임 토의 등과 신동일 ㈜BENefit 대표와 장문정 MJ소비자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영업 마인드 제고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백 은행장은 고금리·고환율·고물가가 지속되는 어려운 경기 상황에도 핵심사업 고도화,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전북은행만의 강점을 강화하고 약점은 극복할 수 있는 영업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또 지난해 경영성과 리뷰 및 올해 경영 목표와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고 직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조별 분임 토의를 통해 지역 기반 영업의 활성화와 개선사항 등을 토론하며 각 영업점과 본부부서가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어우러지기도 했다.

백종일 은행장은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며 직원 상호 간 소통과 협업해야 한다"며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기반 영업 회복 및 고객 중심의 따뜻한 금융을 통해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강한 은행을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