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의장 이성재)23일 본회의장에서 제334회 임시회를 열고, 22일까지 11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올 한해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의회와 집행부가 군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군정 운영의 새해 밑그림을 그리는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할 예정이다.

또한 이성재 의원의 대표발의 임실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건과 정일윤 의원의 대표발의 임실군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임실군 모유수유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정흠 의원의 대표발의 임실군 고충처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김종규 의원의 대표발의 임실군 농어업인 전기재해 예방 및 지원 조례안, 장종민 의원의 대표발의 임실군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안, 양주영 의원의 대표발의 임실군 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총 13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성재 의장은 개회사에서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임실군의회도 힘차게 도약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하며 지난해의 경험을 토대로 더 나은 선택과 결정을 내리며, 뜻깊은 순간들을 군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회기의 주요업무보고 일정은

123 :기획감사실, 행정문화국(행정지원과, 재무과, 문화체육과) 124 :행정문화국(관광치즈과, 옥정호힐링과, 경제교통과),복지환경국(주민복지과, 여성청소년과) 126 :복지환경국(다문화교류과, 환경보호과, 청소위생과, 산림녹지과), 산업건설국(농업축산과) 129 :산업건설국(농촌활력과, 건설과, 안전관리과, 상하수도과, 주택토지과) 130 :보건의료원(보건사업과, 의료지원과), 농업기술센터(농촌지원과, 기술보급과), 시설사업소 순으로 진행된다./임실=홍대환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