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교향악단 신년음악회 포스터.
전주시립교향악단 신년음악회 포스터.

전주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과 함께 대한민국 문화도시 예비도시 승인을 축하하는 연주회를 연다.

전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지휘자 성기선)은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대한민국 문화도시, 전주' 예비도시 승인기념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전주시립교향악단의 265회 정기연주회의 일환으로 마련되는 이번 공연에는 롯시니의 '윌리엄텔 서곡'을 시작으로 슈트라우스의 '박쥐'와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 등 유명한 아리아,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협주곡, 차이코프스키의 '잠자는 숲속의 미녀 모음곡'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문화로 지역의 삶을 바꾸는 '문화도시'를 조성 중인 전주시의 정책에 부응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의미도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전주시립교향악단은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감동적인 멜로디로 가득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문화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시립교향악단의 신년음악회로 힘찬 새해를 출발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주가 '문화예술로 물들고 명실상부한 문화산업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장권은 1만 원(1층)과 7000원(2층)으로, 나루컬쳐(www.naruculture.com, 1522-6278)에서 예매할 수 있다. 학생과 예술인패스카드 소지자에게는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