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모든 청년정책을 망라한 ‘청년정책 길라잡이-청년 도약, 점프!’를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 고창군 청년정책은 지난해에 비해 9개의 청년사업이 늘면서 정책이 한층 풍성해졌다.

‘청년 도약, 점프!’는 청년들이 관련 정책을 편리하고 한눈에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한 책자로 군에서 추진하는 4개 분야(참여, 일자리, 주거, 복지) 총 69개의 청년정책을 담았다.

아울러 고창군, 전북특별자치도, 중앙부처 등 시행 주체별로 구분해 각 정책의 신청대상, 방법, 소관 부서 안내 등을 기재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이 책자는 군청과 14개 읍·면사무소 민원실과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할 예정이고 ‘고창청년포털(https://youth.gochang.go.kr/)’ 자료실을 통해서도 제공한다.

윤호근 청년창업팀장은 “청년정책은 많지만 나에게 맞는 정책을 찾는 게 어렵다는 청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제작했다”며 “고창의 미래는 청년이다. 청년의 말과 일상 속에 청년정책이 깊숙이 스며들어 이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청년포털은 고창군 청년 대표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관내 청년 소통 채널 확대를 위해 개설되었고 올해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고창=신동일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