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최형재 전주을 예비후보가 SNS를 통해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을 잇달아 공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최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소확행 공약 #1 대상포진 무상 예방접종’이란 글을 게시하며 소확행 시리즈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18일에도 ‘소확행 공약 #2 공공 반려동물 보건소’란 한 줄 공약을 제시하고 댓글 창을 활용해 “경기도 김포시처럼 반려동물 보건소를 운영해서 공공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면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자세한 취지와 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앞으로도 페이스북(1jeonju), 인스타그램(jeonju_brothers), 유튜브 채널 ‘최형재’(@theminjoo1) 등 상호 소통이 가능한 SNS 매체를 활용해 시민들의 제안을 받아 소확행 공약을 추가로 발굴하고 유권자에게 공표할 나아갈 계획도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거대 담론과 경제 정책처럼 큰 공약만큼이나 일상생활에서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약도 소중하다”라며 “쌍방향 매체인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유권자들과 직접 소통해서 만든 소확행 공약 시리즈로 감동과 기쁨을 드리는 정치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