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개정동(동장 문병운)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문남철)를 통해 관내 저소득 홀몸노인의 고독사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사랑 찬, 밑반찬 지원사업’과 ‘건강음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 개정동은 이 사업들에 대해 지난달부터 12월까지 시행되며, 관내 고위험군인 홀몸노인에게 주기적으로 밑반찬과 건강음료를 지원해 소외된 이웃을 살펴 지역사회 내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현재 ‘사랑 찬, 밑반찬 지원사업’은 거동 불편 홀몸노인 20세대에 매월 두 차례씩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통해 직접 전달하면서 안부를 챙기고 있다.

또 한국야쿠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의 경우 홀몸노인 20세대에게 프레쉬 매니저가 주 2회 직접 건강음료를 배달해 안부를 확인하는 ‘건강음료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문남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사회경제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저소득 홀몸노인들을 세심히 살펴 다 같이 상생하는 행복한 개정동을 만들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문병운 군산시 개정동장도 ”민간위원장과 소통하며 개정동 복지 사각지대의 사회 안전 관계망을 구축해 취약 계층에게 더 많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