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진흥원, 2024 베트남 해외 홍보 프로모션 추진
바이오진흥원, 2024 베트남 해외 홍보 프로모션 추진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 K-푸드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 최대 한국식품 소비지인 베트남 현지에서 해외 프로모션 행사를 개최해 54만 달러의 수출상담 및 10만 달러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행사는 베트남을 교두보로 동남아 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하노이 윈마트에서 도내 식품기업 10개사의 제품홍보 및 판매촉진 행사에 현지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을 29일까지 진행했다. 

현지 소비자들의 한국식품에 대한 시각의 폭을 넓히고 전북 식품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한 이번 행사는 주최 바이어와의 계약상담 54만 달러, 수출 10만 달러 계약을 타진하는 등 수입관련 협의가 이뤄져 향후 기대감을 높였다.

바이오진흥원은 일회성 프로모션에 그치지 않고 후속 수출성과가 가시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도내 유망품목에 관심을 갖는 현지 바이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온라인 화상상담회를 연계 진행할 계획이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 원장은 “베트남은 우리와 식생이 유사해 동남아의 K-푸드 수출거점으로 꾸준히 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발판삼아, 향후 도내 기업을 위한 해외마케팅 및 수출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다양한 품목이 수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판로다변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