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중앙도서관은 22일까지 시민과 함께 읽을 ‘한 권의 책’ 을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투표는 오는 22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선정하는 도서는 일반, 청소년, 아동도서를 각 1권씩이며, 가장 많이 득표한 책이 한 권의 책으로 선정된다. 

일반 도서 후보는 ▲선재의 노래(공선옥) ▲지켜야 할 세계(문경민) ▲타인의 고통에 응답하는 공부(김승섭)이며, 청소년 도서 후보는 ▲리보와 앤(어윤정) ▲선감학원의 비밀(오혜원)이다. 아동 도서 후보는 ▲넌 토끼가 아니야(백승임) ▲이 선을 넘지 말아줄래?(백혜영) ▲티나의 종이집(김개미) 이다.

온라인 투표는 시청과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실시하며 현장투표는 중앙, 신태인, 기적의 도서관 등 3개 시립도서관과 13개 작은도서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올해의‘한 권의 책’은 4월 중 발표해 모든 시민이 함께 읽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운동을 올 12월까지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작가와의 만남, 학교로 찾아가는 한 권의 책 등 독서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한 권의 책으로 공감하고 연대해 ‘책 읽는 정읍시’가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