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가 울산과의 ACL 8강 1차전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전북은 5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울산HD와 2023-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전북은 티아고, 김태환, 맹성웅, 문선민, 김진수, 송민규, 이수빈, 이동준, 박진섭, 정태욱, 김정훈(골키퍼)을 선발로 내보냈다.

전북은 전반 4분 만에 선제골을 넣으며 산뜻한 출발을 했다. 었다. 뒤에서 길게 오는 롱패스를 오른쪽 측면에서 받아낸 이동준은 드리블 후 문전에 있던 송민규를 보고 낮고 빠른 크로스를 올렸다. 송민규는 침착하게 발을 갖다 대 울산의 골망을 갈랐다.

전북은 첨금같은 추가골 기회를 아쉽게 놓쳤다. 전반 21분 이동준이 박스 안에서 발을 높이 든 울산 수비수 이명재의 반칙으로 넘어졌다.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전북은 키커로 티아고를 내보냈다. 타아고 발끝을 떠난 골은 골대를 강타하며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전반전은 전북이 1-0으로 앞선 채 마무리됐다.

전북은 후반전 전방 압박을 통해 멀티골 사냥에 나섰다. 후반 9분 송민규는 설영우가 울산 박스 안에서 황석호에게 준 백패스를가로챘다. 곧바로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정확도가 부족했다.

후반 31분 울산이 동점골을 뽑아냈다. 전북 선수가 박스 안에서 깔끔하게 클리어하지 못한 공을 따낸 이명재가 순식간에 슈팅을 시도, 골망을 흔들었다.

공방을 이어가던 양 팀은 추가 득점 없이 1-1 무승부로 마무리했다.

경기 후 단 페트레스쿠 감독은 “좋은 경기였다. 이기지 못한 것은 유감이다. 팬들에게 미안하다. 전북이 이길 자격이 충분했는데 이것도 경기 일부분이다. 큰 실수로 인해 실점을 하게 됐는데, 이 부분이 아쉽다. 2차전 잘 치르겠다”고 말했다.

김장천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