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침체된 경기 활성화와 서민경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익산시는 서민경제 활성화와 물가안정에 도움을 주는 업소를 대상으로 1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물가 상승에도 시민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업소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인증 간판 및 표찰 부착, 예산 범위 내 업소별 희망 물품 지원, 상수도요금 30% 감면, 시 누리집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 업소 이용 고객은 행사 기간에 결제금액의 10%를 다이로움 포인트로 추가 지급받을 수 있다.

익산시 관내 착한가격업소는 현재 외식업 20개소, 이·미용업 4개소, 세탁업 1개소, 목욕업 1개소, 사진관 1개소로 총 27개소가 지정돼 있다.

시는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현지실사 및 평가를 거쳐 총 5개소를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은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로 소매 단위 저렴한 가격을 통해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이다. 요식업, 이·미용업, 세탁소, 카센터, 세차장, 숙박업, 체육시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이력이 있거나 1년 이내 휴업한 이력이 있는 업소, 체납업소, 영업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법인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지정이 불가하다.

신청은 소상공인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khtuh@korea.kr)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과(063-859-5236)로 문의하면 된다.

소상공인과 김소철 과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해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