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전북을 방문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전주 한옥마을에서 "전북에서 국민의힘이 지역구에서 보란 듯이 승리한다면 정말 통합을 의미하는 것이고 대한민국 전체 정치의 승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북의 인구 소멸 문제 해결을 위해 법무부장관 시절 전북도와 외국인·이민정책 협력에 나섰다"며, "산업 단지 활성화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산업의 문제다. 결국 여기 일자리가 있어야 하고 돈벌이가 되어야한다"며 "결국 산업단지의 활성화를 제대로 추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전북에서 지역구 당선 경력이 있는 정운천 의원 등 도내에서 출마한 국민의힘 후보들을 한 명씩 소개하며, 전북 발전을 위해 정치적 균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동훈 특검법'에 대해서는 "허황된 소리다. 개별적인 정치적인 어그로 끌기로 답할 가치가 없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 미래로 전진하려는 우리를 선택할 것인지 이재명, 조국, 통진당 아류 같은 후진 세력을 선택할 것인가를 둔 중요한 선택"이라며 "그 선택이 몇십 년을 좌우할지 모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이후 청년 간담회를 갖고 지역에 사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 마련을 약속했다./특별취재반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