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예술의전당이 기획공연의 좋은 좌석을 미리 예매할 수 있는 '익산시민 회원 선(先)예매제'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선(先)예매제 운영을 통해 시민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익산예술의전당 누리집 회원으로 가입한 후, '익산시민'인증이 가능한 신분증을 가지고 최초 1회만 익산예술의전당을 방문해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기존·신규 회원 인증 절차는 오는 28~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익산예술의전당 1층 매표소에서 가능하다. 이 기간 후에는 근무 시간 내 수시로 방문해 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익산예술의전당은 앞으로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를 도입해 절차를 간소화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익산예술의전당(063-859-32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지원 익산예술의전당관장은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만큼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많은 익산시민이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예술의전당 누리집 무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각종 공연 및 전시 정보 제공, 기획공연 티켓 할인 혜택, 예매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익산=김익길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